본문 바로가기

이슈/비즈니스 이슈

[모두싸인] 21대 총선, 모두가 사는 세상을 위해 도장을 찍으세요!

안녕하세요, 좋은 일의 시작 모두싸인입니다. 내일 모레, 다가오는 4월 15일은 제21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이미 사전투표를 마치신 분들도 있으시겠죠? 투표, 도장을 찍는 것 그리고 총선,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것! 이것은 곧 좋은 변화의 시작일텐데요. 모두싸인이 계약을 체결하고, 서명을 완료하는 좋은 일의 시작에 함께하는 것과 투표를 통해 국회의원을 선출하여 좋은 변화의 시작에 동참하는 것이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일의 시작, 모두싸인이 좋은 세상과 좋은 변화의 시작, 투표를 하시는 여러분께 간단히 21대 총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투표 당일 유의해야할 점과 투표절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 선거정보 - 모두 함께 만드는 안전한 투표

선거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정된 투표소에 가면 발열체크를 합니다. 동시에 손소독을 마치고 나눠주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해주세요. 앞뒤에 계신 분과는 반드시 1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해주시고 순서가 되면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이 되면 투표용지를 받고 기표소에서 선거 도장을 꾹 - 기표하시면 됩니다. 기표 완료한 선거 용지를 적당히 접어 투표함에 넣어주시면 투표 완료!

사전투표도 동일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투표 당일, 투표소에 가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주시고, 소독제와 비닐장갑 등 주시기때문에 안내에 따라 협조해주시면 됩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용지는 몇장인가요?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 선거정보 -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투표용지를 몇 장 받게 될까요?

2020년 4월 15일,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투표시 총 2장의 투표용지를 받습니다. 1장은 지역구, 나머지 1장은 비례대표 투표용지입니다. 지역구 투표 용지에서는 1명의 후보를, 비례대표 투표 용지에서는 1개의 정당에 기표하시면 됩니다.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는 투표용지의 길이 때문에 수기로 개표해야하는 이슈가 있었죠, 비례대표 선출을 위한 비례대표 투표용지에는 총 37개의 정당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지역구 투표용지와 비례대표 투표용지를 잘 확인하고 기표하세요!

21대 국회의원 선거,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 선거정보 - 투표 인증샷 유의사항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국가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전히 권장되고 있으니, 투표소에서 대기하실 때 앞, 뒷분과 1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그리고 기표소 내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절대 안됩니다!

투표를 인증하고, SNS 친구들에게도 투표를 독려하기도 해서 선거 시즌이 되면 투표 인증샷을 남기고 SNS에 업로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손등에 기표 도장을 찍어서 사진을 촬용하는데요. 특히 이번 21대 총선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손에 기표 도장을 찍어 남기는 것은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비닐장갑을 벗게 되고, 도장을 손등에 찍으면 간접 접촉도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이번 선거만큼은 다른 인증샷을 남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일의 시작, 모두싸인과 함께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얻으시길 바라며,4월 15일 좋은 변화의 시작이 되는 선거에 꼭 투표하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사는 세상을 위해, 도장을 찍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