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간편한 렌터카 예약 서비스 '렌고', 렌고는 렌트카 업체와의 파트너십 계약 등에 간편 전자계약서비스 ‘모두싸인‘을 전사적 도입하여 기존의 번거로웠던 계약 업무를 간소화 시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 대면 계약에서 전자 계약으로 전환을 통해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했다는 렌고. 렌고의 조현우 이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합니다.



렌고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쉬운 렌터카 예약, 렌고의 조현우 이사입니다. 렌터카 업체는 차량 관리 및 판매, 일반 고객은 차량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렌터카 올인원 플랫폼입니다. 렌고와 파트너스 계약을 맺은 렌터카 업체가 소유 차량을 등록해 판매 일자를 설정하면, 일반 고객에게 그대로 노출돼 판매되는 형태에요. 고객은 업체에 직접 방문을 하거나 가까운 지하철역에 무료 배달을 신청하여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현재 PC/안드로이드/IOS 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어요. 업체 리뷰 기능과 더불어 차량 보험 정보도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렌고에서 발생하는 계약업무는 무엇인가요?

 렌터카 대여업체와 ‘렌고 파트너스’ , 즉 제휴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무조건 방문하여 계약을 진행했어요. 미리 렌터카 업체와 약속을 잡아서, 렌고 측 인력이 업체 방문을 하여 종이계약에 날인하는 방식이었죠. 방문을 하는 인력이 있어야 하니 그 동안은 업무 공백이 생겼습니다. 시간상 큰 비효율이었어요. 교통비 등 부대 비용도 컸습니다.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된 배경이 어떻게 되시나요?

 대면 종이계약에 대한 시간, 비용적 비효율을 크게 느끼고 있었던 차에 모두싸인을 알게됐습니다. 모두싸인은 지인 소개를 통해 알게 된 서비스에요. 저희 렌고는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여러 군데 동시다발적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기에 좋았습니다. 또 모두싸인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전자계약 및 전자계약서와 관련한 컨텐츠를 많이 올리기 때문에, 전자계약에 대한 거부감이 없었어요. 타 전자계약 업체와 비교했을 때 간단한 계약체결과정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두싸인 도입 후의 효과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모두싸인을 이용하면 방문 계약시 들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 렌터카 업무로 바쁜 영업소에 일정 조율을 하여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어지니 서로 불편하게 하는 점이 없어졌어요. 내가 편할 때 계약을 하고 서명할 수 있으니 업무상으로도 매우 편해졌습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Just Do it! 그냥 모두싸인 하세요! 모두싸인으로 계약 뿐만 아니라 전체 업무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