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싸인/고객후기

[모두싸인] 고객 인터뷰 - ST Unitas HR실 조은진님

"모두싸인 대량전송으로 같은 계약서를 여러명의 직원에게 한번에 보낼 수 있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에듀테크 기업 ST Uniatas HR실의 조은진님을 만났습니다. ST Unitas 에서는 근로계약, 연봉계약, 각종 동의서, 사내 문화위원 선출 등에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여러개의 법인이 운영되고 있는 ST Unitas에서 모두싸인으로 편리하게 인사업무를 하고 계신 이야기, 지금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Q. ST Unitas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ST Unitas는 영단기와 공단기, 스콜레 등 국내외 70여개 교육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교육과 ICT 분야를 융합해 ‘1%의 소수가 누리는 삶의 기회를 소외된 99%의 사람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자’ 라는 비전 아래, 임직원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Q. 담당자님의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HR실에서는 구성원 분들이 본인의 분야에 잘 집중하실 수 있도록, 그리고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채용을 비롯한 인사 업무를 주로 하는데요, 직원분들의 근로계약, 연봉계약 등 관련 업무도 담당하고 있어요.

 

Q. 이전에는 계약 업무를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A. 직원분들의 동의를 받아야 하거나 근로, 연봉계약 등 계약을 진행할 때 모든 분들과 대면해서 계약을 진행했어요. 대면하여 계약을 진행하니 모든 직원의 휴가 일정을 고려해야 했고, 계약서를 출력하고, 캐비넷에 보관하고, 일이 있을 때마다 기존 계약서를 찾으려면 캐비넷에서 가져오고.. 출력부터 작성, 보관까지 꽤 많은 리소스가 들었습니다.

 

Q. 모두싸인 도입 이전, 기존 계약 업무에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들게 느껴지셨나요?

A. 직원분들을 직접 대면하여 진행하다보니 각 직원분들의 휴가 일정을 고려해야했습니다. 지방에 있는 근무자분들께는 우편으로 계약서를 보냈는데 우편 등기를 보내는 일도 매우 번거로웠고, 타인이 열람하거나 중간에 분실될 수 있다는 보안 측면에서의 불안함이 많았어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이용하고 있는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니 기존 서면 계약의 거의 모든 부분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Q. ST Unitas에서는 어떻게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셨나요?

A. 사가 성장하고 규모가 커지면서 인수합병을 5년간 여러번 했는데요. 인수합병 과정에서 계열사를 중앙에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법인이 6, 7개 이고 근무지도 전국에 흩어져 있어서 계약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주고 받는 것, 중앙에서 종이 계약서를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도 힘들어져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ST Unitas에서는 모두싸인을 어떤 계약에 이용하고 계신가요?

A. 임직원 분들의 근로계약, 연봉계약, 전사적으로 동의를 받아야하는 각종 동의서와 사내 문화위원선출을 위한 투표에도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에만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사내 문화위원 투표에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사내 문화위원 선출 또한 모두싸인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모두싸인 도입 후 어떤 점이 좋아지셨나요?

A.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계약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서명을 입력하지 않은 직원분들께는 리마인더 발송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기존 계약 업무를 진행할 때 했던 출력, 우편 등기 발송, 캐비넷 보관 등 거의 모든 절차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간소화 되었어요. 계약서 분실, 보안에 대한 염려도 이젠 하지 않아도 되어 정말 좋아요. 계약서를 출력하여 보관하지 않아도 언제든 계약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구요.

실제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직원분들이나 계약 기간 중 일주일 이상 휴가를 가거나 장기간 외근을 나가 계신 직원분들도 휴대폰으로 계약서를 확인하고 서명하고, 계약서 저장까지 바로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Q. 모두싸인을 이용하시면서 가장 만족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A. 두싸인의 기능 중,특히 대량전송 기능을 이용해서 수백건의 계약서를 한번에 보낼 수 있었는데요. 계약 업무에 소요된 시간이 절감되고, 급한 경우에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자계약이라도 해도 수백건의 계약서를 일일이 보내야한다면 꽤나 힘들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모두싸인의 대량전송 기능으로 같은 계약서를 여러명의 직원에게 보낼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그리고 한번 보낸 문서 양식을 저장해둘 수 있는 템플릿 기능도 좋았습니다.


Q. 전자계약, 모두싸인 도입을 고려하는 회사에 추천하는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저희 회사 HR실에서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업무 효율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계약서, 동의서 등 다양한 문서를 중요하게 다루는 인사 관련 부서에 모두싸인 대량전송 기능은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많은 인사 담당자님, 계약서 작성부터 보관 및 관리까지 전부 모두싸인으로 진행해보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조은진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ST Unitas를 응원합니다!

전국민 누구나 알고 있는 영단기, 공단기 등 국내외 70여개 교육 브랜드를 보유한 ST Unitas가 선택한 모두싸인,
지금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개선하세요!

모두싸인 바로가기 ↓

 

모두싸인 ::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38만 고객을 보유한 국내 1위 전자계약 서비스. 간편한 전자계약으로 5분 만에 계약 업무를 끝내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체결 가능한 전자계약. 계약서 관리가 쉬운 온라인 전자계약. 좋은 일의 시

www.modusign.co.kr

​​ST Unitas 바로가기 ↓

 

ST Unitas

인생을 바꿀 최고의 지식들을 커넥츠하다!

www.stunit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