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싸인/고객후기

[모두싸인] 고객이 말하다 1 : 시간과 비용, 효율도 모두 절약했어요!

안녕하세요, 좋은 일의 시작 모두싸인입니다. 오늘은 모두싸인을 직접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고객님께서 모두싸인을 이용하는 이유,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모두싸인을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지에 대해 주제별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자계약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한 모두싸인을 어떤 이유로 그 많은 기업 및 기관, 개인 고객이 선택했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고객이 말하다' 첫번째 주제는 '시간과 비용은 절약하고 효율은 높이는' 모두싸인 이용 후기입니다. 많은 고객님께서 모두싸인을 이용한 후 '시간과 비용, 효율 모두가 좋아졌어요.'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업무 시간과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높인다면 어떤 비즈니스이든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고객님께서 직접 이야기하는 모두싸인으로 좋아진 첫번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계약 완료 기간이 일주일에서 1시간으로 줄었어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소중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종이계약을 할 때에는 계약서 수정, 우체국 방문, 등기 우편 발송되는 기간까지 계약 1건당 약 일주일이 걸렸어요.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진행하니, 계약 완료 기간이 일주일에서 1시간으로 줄었어요.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시간이 금보다, 돈보다 더 중요합니다. 혁신적인 모두싸인을 통해 거래처와의 관계에서도 큰 도움을 얻었어요. 모두싸인을 통해 얻은 가치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가야했던 우체국, 이젠 갈 필요가 없습니다."

직종 특성상 유선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야하는 일이 매우 많았어요. 하루에 한번씩 우체국을 가는 게 일이었습니다. 모두싸인을 사용한 이후로는 간편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 후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1,000건 이상의 계약도 모두싸인으로 해결했습니다."

1,000건 이상의 계약건을 모두싸인으로 해결했습니다. 이 많은 계약건을 종이로 다 처리했다고 생각하면, 개인 뿐만 아니라 범지구적 문제였을거예요.

미팅을 위한 이동 및 출장비, 종이 인쇄비용, 고객에게 대접하는 커피값까지.. 모두싸인으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모두싸인이 지구를 구하고 있습니다!

 

"계약서를 챙기기 위해 낭비했던 시간들,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어요."

벤더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입점 업체와의 계약건도 많고, 주고받아야할 자료와 계약서도 많아요. 계약서와 필요한 자료를 모두 들고 다니려면 꼭 하나씩, 통째로 잃어버리는 일이 자주 있었어요. 잃어버리거나 미처 챙겨오지 못했거나, 출력을 못해서 발만 동동 구르던 때가 있었죠. 주변에 있는 PC방을 찾아가서 급히 인쇄를 하고, 약속 시간에 늦고, 고객을 기다리게 하고, 뛰고 또 뛰고.. 차로 급하게 이동하다 사고가 날뻔한 경우도 많았어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미리 계약서를 보낸 후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계약을 검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팅 당일에는 간단하게 꼭 필요한 이야기만 하게 되어 저희와 고객 모두가 긍정적으로 일 하고 있어요. 업무 시간 사용에 있어서 정말 좋고, 앞으로도 쭉 사용할 예정입니다.

 

"1건의 계약에 최소 이틀 이상 소요되고 만원 이상을 지출하던 방식은 이제 그만! 입니다."

계약서를 출력해서 사인하고, 퀵으로 보내 사인 받고 다시 퀵으로 계약서를 돌려받고.. 최소 1-2일은 걸리고, 한 번 계약서 작성할 때마다 만원 이상씩 지출하던 이런 방식은 이제 그만입니다. 모두싸인은 정말 효율적이고 간단해서 안쓰고 있던 지난 시간이 후회될 정도였어요.

비즈니스에 있어 '거래처가 일을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잘 하는구나' 를 판단하는 기준을 모두싸인을 쓰느냐, 퀵으로 계약서를 주고받느냐가 되어버렸습니다.


'고객이 말하다' 첫번째 주제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님께서 시간과 비용, 업무 효율 3가지를 모두 잘 지킨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위 이야기는 모두싸인을 이용 중이신 실제 고객님이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를 들려주신 내용입니다. 절대 거짓이나 과장하지 않은 고객님께서 직접 말씀해주신 이야기입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좋아진 이야기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부분이 '시간과 비용, 업무 효율' 입니다. 아직 더 많은 고객님의 이야기가 남아있어, 여러분께 차근차근 나눠드릴게요.

아직 전자계약, 모두싸인을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1개월 동안 무료로 우선 이용해보세요. 한 달만이라도 업무의 혁신, 신세계를 경험해보세요. 모두싸인은 더 나은 계약 업무를 돕고, 이를 통해 계약이 좋은 일의 시작이 되어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입니다. 종이계약은 이제 그만, 전자계약을 할 때입니다. 그리고 전자계약은 모두싸인이 가장 잘 알고, 잘 합니다. 지금 모두싸인을 무료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