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싸인/고객후기

[모두싸인] 고객이 말하다 4 : 수백, 수천건의 계약도 한번에 할 수 있는 전자계약

 

안녕하세요,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입니다. 모두싸인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이 더 좋아진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계약 업무때문에 힘들어하고 계신 우리 회사 담당자님께, 더 이상 계약 업무 때문에 지치지 않으시도록 이 이야기를 꼭 전달해주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모두싸인으로 좋아진 고객님의 이야기 그 네번째 주제는 '수백, 수천건의 계약도 한번에 할 수 있는 전자계약' 입니다. 전자계약은 기본적으로 만나지 않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서 이동, 출장, 교통, 대면을 위한 여러가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모두싸인은 수백, 수천건의 계약을 한번에 발송하고 진행할 수 있어 계약 건수가 대량으로 발생했을 때 업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줍니다. 모두싸인 대량전송 기능을 통해 대량의 계약 건을 간편하게 처리한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면 더 이상 대량의 계약 건으로 힘들어하지 않아도 될 거란 확신이 생기실 것 같아요. 그럼 모두싸인으로 수백, 수천건의 계약을 한번에 해결하신 고객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볼까요?


"11개 사업장, 신규 입사자는 30명, 인사팀 인원은 2명.. 모두싸인으로 큰 도움 받았어요!"

11개 사업장을 관리하면서 신규 입사자는 30명씩 있었습니다. 11개 사업장 모두 사옥 위치가 달라 직원분들이 근로계약서 작성을 위해 오시는 것도 많이 힘들었는데요, 무엇보다 인사팀 인원이 2명으로 한정적이라 시간의 제약도 매우 컸습니다.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나서는 신규입사자가 발생하면 입사 당일 바로 근로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봉협상도 직원분들에 따라 매달 진행이 되어서 연봉계약서도 일일이 수기로 작성해야하는 불편함이 컸는데, 모두싸인을 이용하면서 편하게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정부지원금을 신청하게되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서류가 근로계약서인데, 500명 넘는 인원에 대해 오프라인으로 관리되는 근로계약서 내용을 일일이 찾는 게 정말 힘들었지만 모두싸인을 이용하면서 부터는 저장된 계약서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바로 다운로드도 가능해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정부지원금 사업 신청에 필요한 많은 제반서류들을 모두싸인으로 한번에 처리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모두싸인을 이용했다가 너무 좋아서 이직 후에 이 회사에도 도입을 추진해 사용하고 있는데요,기업의 규모가 크든 작든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아요!

 

"회사가 성장하면서 모두싸인 없이는 수많은 계약 업무를 모두 처리하기 힘들었을 거예요."

업무 특성 상, 프리랜서 수십명과 6개월 단위로 계약을 체결해야하고, 서울 각지에 있는 가맹업주 분들과도 3개월에서 1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처음에는 프리랜서 10명 이내, 가맹업주 10곳 이내라 종이계약서로 직접 작성하여 업무 처리가 가능했는데 회사가 성장하면서 계약 상대방도 늘어나고, 계약 건수는 점점 많아졌습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계약건이 꽤 많이 증가했는데요, 모두싸인이 없이는 위의 계약업무들을 모두 처리하기가 힘들었을겁니다. 특히 계약서를 카카오톡으로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이메일을 잘 확인하지 못하는 분들도 접근성이 좋아 계약체결의 시간을 다눅해주었고, 계약 업무 자체를 수월하게 해주었습니다. 모두싸인 감사합니다!

 

"1,000명 넘는 전체 인원을 대상으로 서명받는 작업, 모두싸인으로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1,000명이 넘는 인원을 대상으로 서명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 직원의 서명을 받아야하다보니 수월하지 않은 작업입니다. 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에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1,000명 이상 인원의 서명 받기는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던 것이 진짜 좋았어요. 그동안 했던 수고와 허비했던 시간이 정말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연봉계약 갱신, 체결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했는데요, 이전까지는 약식으로 넘어간 느낌이었는데 모두싸인을 통해 확실하게 서명도 할 수 있어 회사와 근로자 간 약속을 정확히 확인받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게약서 뿐만 아니라 서명이 필요한 여러 문서 처리를 수월하게 해주는 모두싸인이 있어 업무 피로도가 많이 낮아졌어요.

 

"전국에 40여개 지점이 있고,소속된 직원 수는 800명이 넘지만, 모두싸인으로 편리하게 계약합니다."

저희 회사는 전국에 지점이 40여개이고 소속된 직원 수가 800명이 넘다 보니 매월 발생하는 신규 입사자가 수십명씩 됩니다. 오랜 기간동안 종이계약으로 근로계약을 진행하면서 매월 계약업무에서 어려움이 많았어요. 이번에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되면서 계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고, 직원분들과 편리하게 계약서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 계약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회사 입장에서는 참 편리해졌어요. 이런 부분을 직원분들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많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매월, 매번 작성하는 근로계약서를 종이로 처리하고 보관하는데 들었던 여러가지 비용과 시간들이 절약되는 효과도 있구요. 다량의 계약서를 처리해야할 때는 모두싸인 전자계약이 필수입니다. 정말요.. 향후에는 근로감독 시 전자계약으로 대체되어 종이계약서를 사용할 일이 없도록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고객이 말하다' 네번째 주제로 수백, 수천건의 계약을 모두싸인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한 고객님의 이야기를 나눠드렸습니다. 회사에서 계약업무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이 계약업무의 건수는 상당합니다. 중요한 계약일수록 누락되거나 분실되지 않아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신경을 써서 다량의 계약을 진행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회사 전체 직원의 서명을 받아야할 때, 근로계약을 체결할 때, 연봉계약을 갱신할 때도 한번에 계약을 처리할 수 있는 모두싸인 대량전송으로 계약업무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보세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이제 더 이상 다량의 계약때문에 힘들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중한 업무 시간을 지켜주는 전자계약 모두싸인, 모두싸인을 지금 무료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