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싸인/고객후기

[모두싸인] 고객이 말하다 5 : 가장 안전한 계약 체결, 전자계약

 

안녕하세요, 좋은 일의 시작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입니다. 저희가 계속해서 들려드리는 고객님의 '더 좋아진 이야기' 를 잘 읽고 계신가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더 좋아진 이야기, 오늘의 주제는 '안전한 계약 체결'입니다. 만나지 않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모두싸인으로 더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했다는 고객님의 이야기인데요. 전자계약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은 '전자계약이 더 안전하다' 라는 말을 쉽게 이해하긴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자계약은 '종이계약 보다 여러방면에서 더 안전하다' 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약 과정에서 미작성, 분실, 누락 그리고 계약 체결 이후 보관 및 관리 등 많은 문제의 발생을 예방하고 해결해주기 때문인데요.

모두싸인으로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계신 고객님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시면 왜 전자계약이 종이계약 보다 안전하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지 잘 아실 것 같아요. 그럼 함께 많은 분들이 더 안전하게 계약했던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모두싸인으로 채무이행서 작성하고 더 이상 불안하지 않아요!"

가까운 지인이 적지 않은 금액을 빌려달라고 했는데, 당연히 믿었지만 내심 불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제가 빌려준 금액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죠. 이 때 모두싸인을 통해 채무이행서를 작성하고 마음 편하게 지인에게 큰 돈을 빌려줄 수 있었습니다. 법적 효력있는 전자계약서가 있기 때문에 걱정을 덜 할 수 있었죠. 더 이상 불안하지 않습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안심하고 계약서 작성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휴대폰으로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더 안심입니다.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 과정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놓치는 부분이 없어졌어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이다 보니 일하면서 어려운 점 중 하나가 계약서 작성인데요. 계약서 작성 당일 마주 앉아 계약 내용을 읽어보려하면 떨리고 부담스러워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 꼼꼼히 계약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없어 계약서 작성을 할 때마다 살짝 곤란했었습니다. 모두싸인으로 전자계약을 진행하니 '계약' 만을 위한 미팅이 불필요해졌고, 무엇보다 계약서에 적힌 계약 내용을 꼼꼼히, 천천히 제대로 읽어볼 수 있어서 마음이 정말 편했습니다.

또한 계약 체결 과정이 실시간으로 확인되다보니 더욱 편했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프리랜서들에게도 모두싸인은 꼭, 꼭 필요합니다.

 

"모두싸인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해 안심하고 계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숙박업을 하고 있습니다. 신분확인이 필요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동안 종이계약으로는 제대로된 신분 확인이 어려워 불안했는데, 모두싸인 전자계약이 있어서 이제는 더 이상 번거롭지도, 불안하지도 않아요. 모두싸인의 기능 중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확실하게 할 수 있어 너무 반갑고 또 기뻤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게 되었어요.

'계약' 부분에서 안심할 수 있게 되어 사업을 운영하는데도 안전한 기반이 됩니다.

 

"상대방이 계약서를 확인했는지도 직접 알 수 있어 안심하고 확실하게 계약할 수 있어요."

모두싸인을 쓰고 가장 좋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계약서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이죠. 계약서를 받기 위해 직접 이동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두번째는 상대방이 계약서를 확인했는지 여부도 제가 직접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계약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그 계약을 더욱 안심하고,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어요. 모두싸인 전자계약의 좋은 점 세번째는 원하는 부분만 입력하고 서명할 수 있는 세심함입니다. 계약서를 받아도 꼭 필요한 부분에만 서명할 수 있도록 지정되어 있다는 점, 계약서를 보낼 때에도 원하는 부분에만 서명하도록 지정하여 보낼 수 있다는 세심함이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전자계약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오늘은 전자계약으로 더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하신 많은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이처럼 전자계약은 종이계약 보다 장점이 더 많습니다. 계약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계약서 확인 및 서명, 계약서 보관과 관리, 계약 진행 과정 확인까지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는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기업에서, 사업장에서, 프리랜서 분들께도 계약 내용과 계약서는 정말 중요합니다. 계약서를 분실하거나 누락하지 않고 잘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도 전자계약이라면 걱정 없이 할 수 있습니다.

계약을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안심하게 체결하는 방법은 전자계약 모두싸인이 정답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더 쉽고 빠르게,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는 모두싸인을 지금 무료로 시작해보세요! 카드등록, 자동결제 걱정 없이 일단 무료로 시작해보시면 전자계약 모두싸인을 수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이유를 직접 알게 되실 겁니다. 지금 모두싸인으로 더 안전하게 계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