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싸인/전자계약

[모두싸인]비대면 계약 솔루션, 비대면 계약 업무는 모두싸인으로!

안녕하세요, 좋은 일의 시작 모두싸인입니다. 오늘은 비대면 계약 솔루션, 비대면 계약 업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재택근무를 하고 계신 기업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외부 미팅도 화상 연락을 통해 진행하기도 하고, 외근이 필요한 업무도 원격으로 전환하며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하고 있는 요즘 가장 어려움에 처해있고, 위험을 무릅쓰고 외근을 하셔야하는 업무 담당자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계약 업무' 를 보시는 담당자님이실텐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계약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우체국에 가거나, 직접 계약서를 전달하거나 해야하는 상황들.. 난감하고 괜히 서럽기도 합니다.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은 '비대면' 업무가 절실한 상황에 꼭 필요한 비대면 계약 솔루션입니다. 만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법적 효력있는 계약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전자계약을 가장 잘 알고, 가장 잘 하는 모두싸인이 비대면 계약 업무에 모두싸인이 정답!인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1. 만나지 않아도 되니까, 업무 시간을 줄여줍니다.

비대면 계약 업무에 모두싸인을 이용하면 계약 업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으로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은 정말 빠릅니다. 그만큼 비즈니스의 진행도 빨라지겠죠? 전자계약 체결과정이 빨라서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만이 아니에요. 실제로 모두싸인을 통해 계약서에 서명이 완료된 시간은 1일 이내 약 81%, 5분 이내 약 33%, 1분 이내 약 15%입니다. 반면에 우편을 통한 계약 체결은 등기로 보내는 것 부터 받는 것 까지 최소 5-7일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모두싸인은 대면 미팅이 필요하지 않고, 우체국에 가야할 일도 없기 때문에 이동 시간, 외근 시간, 대면 미팅을 위해 사전에 일정을 조율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시간 모두 줄어들죠. 소중한 우리 계약 업무 담당자님의 시간을 더 중요한 업무에 할애하시면 업무 효율은 저절로 높아집니다. 모두싸인은 비대면 계약 업무의 정답이지만, 비대면 계약 업무는 계약 업무의 정답입니다.


2. 시간만 줄여주나요? 업무 비용도 절감해줍니다.

종이계약 1건을 체결하는 비용으로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계약에는 굉장히 많은 비용이 수반됩니다. 출력부터 스캔, 계약서 보관, 대면계약의 경우 교통비와 인건비, 우편으로 계약서를 주고 받는 경우에도 등기우편과 인건비를 계산한다면.. 적어도 최소 2-3만원의 비용이 지출됩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은 계약 업무에 수반되는 보관 비용, 교통비, 인건비, 우편비용 등 각종 비용 모두를 절감해줍니다.

모두싸인 BUSINESS요금제로 한달간 이용하면 19,900원(연 결제 시 + 프로모션 할인 적용)이 부과되니, 종이계약에 들었던 비용은 꽤나 많이 낭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뿐만 아니라 계약 업무에 수반되었던 각종 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전자계약은 필수입니다.


3. 계약 업무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한번에 간편하게 해줍니다.

그동안 종이계약서를 출력하고 주고받고 관리하는 것 까지의 모든 과정은 굉장히 번거롭고 불편했습니다. 모두싸인이라면 계약 업무의 모든 과정이 간편해지며 모두싸인을 통해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진행 또는 체결하고자 하는 계약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계약 상대방의 정보를 입력해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계약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업자등록증, 기타 제반 서류 등 첨부파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서명과 텍스트를 입력할 위치를 설정할 수도 있죠. 계약에 필요한 도장/사인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약이 진행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계약 체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체결 또는 누락을 방지할 수 있죠.

계약 상대방이 계약서에 서명 입력을 완료하면 모두싸인 서버에 자동 저장됨은 물론, 모든 계약 당사자에게 완료된 계약서가 자동으로 교부됩니다. 보관된 계약서는 검색, 폴더 기능을 이용해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 업무를 위해 스캔하고, 복사하고, 보관함을 열고, 우체국에 가고.. 비대면 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은 담당자님의 자리, 바로 지금 여기에서 그대로 모든 계약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정보 보호, 데이터 보안 모두 안전합니다. 법적 효력은 물론이지요!

전자계약? 법적 효력이 있나? 계약서 내용은 보안이 중요한데.. 믿을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건 당연합니다. 전자계약, 전자계약서의 법적 효력은 이전에 자세히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모두싸인의 보안 시스템은 그 어떤 서비스보다 안전합니다. 서버에 입력된 데이터는 매일 백업되며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공공기관, 은행 및 금융 기관, NASA, 삼성 등에서 이용하는 AWS(Amazon Web Service)에 저장됩니다. 모두싸인의 정보보안시스템은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습니다. 정보보호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하며 정보보안 및 데이터 보호의 국제적 기준을 이행하며 준수하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에 대한 걱정과 염려는 이제 그만, 안심하고 비대면 계약 업무를 처리하세요!


5. 가장 많은 기업이 선택한 전자계약 서비스, 다 이유가 있습니다.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은 국내 전자계약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에 가입한 기업 및 기관 회원은 4만 1천여명, 가입자는 31만 여명, 모두싸인으로 사용된 서명 및 문서는 250만 여개인데요.

국내 유망 스타트업, 공기업 및 공공기관, 학교, 대기업, 글로벌 기업에서, 업종 구분 없이 많은 고객사에서 모두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을 이용하시는 고객사 담당자님께서는 모두싸인에 대해 '한번 쓰면 못 돌아간다, 다 비교해봤는데 모두싸인이 가장 좋더라, 정말 편하고 쉽다,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회사 전체의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기업에서 특정 서비스를 도입할 때는 긴 시간을 들여 검토하고, 내부 논의를 거쳐 도입하시는데요. 수많은 전자계약 서비스 중에서도 모두싸인을 선택하시는 것은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에 대해 확신을 가지셨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재택근무에서 가장 애로사항이 많은 계약 업무, 그 어느 때보다 비대면 업무가 절실한 요즘,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도입 비용 0원, 계약 건수 제한없이, 첫달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만 기업 및 기관 회원이 선택한 모두싸인으로 계약 업무를 개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