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텍스트를 통한 브랜드 컨텐츠를 제작하는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 애프터모멘트는 디자인 용역 계약 업무에 간편전자계약서비스 ‘모두싸인‘을 도입하여 기존의 번거로웠던 계약 업무를 간소화 시켜 계약업무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전자 계약을 통해 번거로움을 줄이고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다는 박창선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합니다.




먼저,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은 글과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에요. 제안서와 IR, 회사(제품) 소개서를 주로 제작합니다. 멋진 회사와 제품과 서비스를 잘 정돈하는 업무를 합니다.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에서 발생하는 계약 업무는 무엇인가요?

 주로 디자인 업무를 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사와 디자인 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전에 계약을 진행하던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려주세요. 문제점 (불편한 점)이 있으셨나요?

  종이계약으로 진행하다보니 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 자체가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었어요. 그래서 계약 불이행으로 이어지기도 했고요. 또한, 실제 대면해서 계약을 체결하니 직접 만나야만 하는 번거로움도 컸습니다.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그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

 클라이언트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전자계약에 대한 니즈가 생겨 제가 서칭을 하게 됐어요. 그 때 페이스북을 통해 모두싸인을 알게 됐습니다. 저 또한 모두싸인의 간편함에 매력을 느껴 도입하게 되었어요.





모두싸인 도입 후 효과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    기존의 계약 프로세스는 복잡한 면이 많았는데 모두싸인은 계약 상대방이 편리함을 느끼고 만족해요. 

   ✔︎    모두싸인을 이용하면 종이계약서를 출력하고, 스캔하는 것 보다 빠르게 계약을 완료할 수 있어요

   ✔︎    빠르고 간편한 계약 체결을 통해 더욱 스마트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모두싸인‘, 그리고 ‘모두싸인’ 도입을 고려하는 회사에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디자이너에게 계약은 '첫인상' 과 같습니다. 구겨진 종이계약서를 쓰는 대신 전자계약을 이용해 좋은 첫인상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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