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비즈니스 이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부터 결제까지 모든 절차 안내해드려요!

안녕하세요,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 ・ 벤처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시행하는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에서 수요기업으로 신청, 심사 후 최종 선정되면 비대면 서비스 도입/활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만원(자부담 10% 포함) 이내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수요기업으로 약 2만여 기업이 선정되고,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300여 기업이 선정되었습니다. 해당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은 정부에서 책정한 예산 소진 시까지 수요기업에게 바우처 지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소 ・ 벤처기업이라면 빠르게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셔서 기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좋은 혜택으로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싸인도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많은 고객님께 최대 440만원 지원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요기업에도 선정되어 비대면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저희가 직접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에 수요기업 심사를 받고, 서비스를 검색하려다 보니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몇몇 있었습니다. 저희 고객분들께서 문의하신 내용도 다양했는데요, 모두싸인이 직접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의 수요기업 신청, 심사 확정,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결제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수요기업 신청 (수요기업 회원가입 및 심사 접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은 수요기업으로 신청 후 선정된 기업에 한하여 40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8만 개 기업을 수요기업으로 선정하고, 신청한 순서대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수요기업 신청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요기업 수요기업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 접속
수요기업 신청을 위해 먼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 접속합니다.

2) 수요기업 회원가입 클릭
상단 수요기업 카테고리의 수요기업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수요기업(구매자)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3) 약관 동의 및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내용 확인 및 동의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로그인, 기업, 담당자 정보 입력 및 서류 제출, 운영 기관 선택
수요기업의 바우처 결제자 정보(기업 담당자) 정보와 기업 정보, 담당자 정보를 입력,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비대면 바우처 지급 수단 선택 및 운영 기관을 선택합니다. 기재해야 하는 정보 및 결제 수단과 운영 기관을 선택한 후 회원가입(심사 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수요기업 회원가입, 즉 심사 접수가 완료됩니다.

* 제출서류 중 필수서류(사업자등록증,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만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 비대면 바우처를 어떤 수단으로 지급받을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한바우처카드의 경우 본 지원 사업을 위해 신규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해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신한바우처카드를 기업 담당자 개인 명의로 발급 신청하시면 약 3일 내외가 소요되며, 법인카드로 발급 신청하시면 신한바우처법인카드 상품이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신한바우처카드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해 제로페이 선택을 권장 드립니다.

* 운영 기관은 4개의 기관 중 1곳을 선택하시면 되며, 해당 기관 선택은 수요기업 선정 여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위 모든 정보를 입력, 선택하신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및 심사 접수가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및 심사 접수를 완료하면, 수요기업 적격 심사가 시작됩니다. 이후 심사 절차를 거쳐 수요기업 선정 승인이 완료됩니다. 수요기업 심사 접수 (사업 신청) 이후 약 5 ~ 7일 이내에 수요기업 선정 여부가 확인됩니다. 이 경우, 별도의 선정 확인 안내 공지나 연락이 오지 않기 때문에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신 담당자님께서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비대면 바우처 전용 계좌 개설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수요기업 회원가입 및 신청을 마치셨다면, 이제는 비대면 바우처를 지급받기 위한 전용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전용 계좌 개설 단계에서는 회원가입 시 선택한 비대면 바우처 지급 수단 (신한바우처카드, 제로페이 중 택 1)으로 전용 계좌가 개설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바우처 신청 클릭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상단 카테고리의 '바우처 신청'을 클릭합니다.

2) 바우처 신청
전용 계좌 개설 수단으로 선택한 신한바우처카드 / 제로페이 신청 절차에 따라 바우처를 신청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수단 별 절차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하단에는 수단 별 안내 문서를 첨부해두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신한바우처카드 수요기업 사용자 안내 문서

창업진흥원-K비대면바우처카드수요기업사용자안내(200922).pdf
1.72MB

✔️ 제로페이 상품권 수요기업 사용자 안내 문서

200929_수요기업_비대면_바우처_구매_사용자매뉴얼_r4.pdf
2.01MB


3. 서비스 신청 및 결제

바우처 발급 및 결제 수단 신청에 대한 절차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제 원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검색하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우리 회사에 맞는 요금제 선택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고객님을 위한 모두싸인의 VOUCHER 10, 20, 40 요금제 중 우리 회사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3) 거래상담 요청
빨간색 '거래상담 요청'을 클릭하시면 모두싸인에서 수요기업 고객님의 거래상담 요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진행
서비스 제공이 승인되면, 사업비 전용 계좌에 기업 부담금(바우처 요금제 결제 금액의 10%) 을 입금합니다. 모두싸인에서 결제 요청을 드리면 총 결제 금액을 사업비 카드로 결제합니다.


4. 서비스 이용

모든 결제 절차가 완료된 이후, 모두싸인 담당자가 요금제를 적용해드리면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2년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의 수요기업 신청부터 서비스 결제 및 이용 절차까지 모두 안내해드렸습니다. 위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시고, 좋은 혜택을 꼭 누리실 수 있길 바랍니다. 위 알려드린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하실 수 있도록,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업무 흐름도와 모두싸인에서 직접 제작한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 문서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업무 흐름도

비대면+바우처_업무+흐름도.pdf
0.41MB

✔️ [모두싸인]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 문서

[모두싸인]+비대면+서비스+바우처+신청+가이드+문서.pdf
6.94MB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으로 최대 440만원 지원 받고 모두싸인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년간 무제한으로 모두싸인을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

지금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보세요!